23년 무엇으로 부자 될 수 있을까?

무엇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야나부짱 2023. 2. 25. 04:54

부자라고 하면 나는 10억정도 자산이 있다면 부자라고 생각한다. 회사를 다니지 않고 시스템 수익이 매달 1000만원씩 들어올 수 있다면 부자라고 생각한다. 혹은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1000만원씩 벌 수 있다면 부자라고 생각한다.

 

무엇으로 부자 될 수 있을까? 지난 5년간 최대 고민이였다. 지난 5년,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부자가 되고 싶었다. 부자에 대해 막연히 열심히 살면 되는거겠지 생각했다가, 부의추월차선을 읽고 생각이 많이바뀌었다. 내가 자고 있어도 돈버는 시스템을 만들어야지 부자가 되는거구나. 그래서 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지난 5년간 많은 시도를 해왔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내가 시도하면서 느낀것들을 적어본다. 

 

  • 회사 다니기
  • 스팀잇 글쓰기
  • 투자
  • 서비스 개발
  • 유튜브
  • 블로그

 


 

유튜브 보니깐 복리계산기 같은 웹페이지를 막 찍어내면, 부자될 수 있다고 그러더라.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이걸 만드는게 나에게 큰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무언가 시도하는데 있어서 기준이 필요하고 우선순위가 중요하다. 시간이 한정적이다. 특히 회사도 다니고 있고, 퇴근하고 남은 시간으로 무언가 할때, 한정적인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게 중요하다.

 

예를들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 인형만들기를 한다고 보자. 인형만드는게 내가 시간쓰는만큼 돈을 버는거라고 했을때, 확장성이 없다. 즉, 여기서 돈벌기회가 나오는건 어렵다는 의미이다. 그냥 시간쓰는만큼 돈을 버는것이다. 이왕이면 시간을 조금쓰면서 돈을 벌고싶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기술이 필요하고, 수요가 많이 있는데, 공급이 적은 일을 해야된다고 본다. 내가 하는것들이 정말 시스템수익을 만들 수 있는가? 에 대해 고민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