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무엇으로 부자 될 수 있을까?

야나부는 성공할 수 있을까? 하고싶은것은 많지만 제대로 하는건 없다.

야나부짱 2023. 2. 22. 23:07

회사도 다니는데 하고싶은게 많다. 하고싶은게 많으면 문제가 하나도 제대로 못할 수 있다. 그나마 나는 개발 관련으로 하고싶은게 많다. 가끔은 이런생각도 해본다. 아예 회사 때려치고, 서비스 개발하는것만 해볼까? 하지만, 이게 나를 먹여살릴꺼라는 생각을 아직 못해봤다.

 

예전엔 난 서비스로 부자될줄 알았다. 2018년쯤부터 계속 시도해온것 같은데, 하나도 대박나지못했다. 아니 대박이 아니고 소박도 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었다. 첫번째는 실력이 부족했고, 두번째는 끈기가 부족했고, 세번째는 사람들이 원하는게 아니고 내가 만들고 싶은걸 만들었다. 

 

이제는 사람들이 많이 쓸만한것을 만들어보고 싶다. 그리고 내가 계속 손을 안대도, 딱 완성품이라는 느낌의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 화려하고 기능이 많지는 않아도 확실히 쓰는 사람이 있는 그런 서비스 말이다.

 

 

23년 하고있는것들을 적어본다.

  • 갓즈컴바인 (작성)
  • GC 덱트래커 (작성)
  • 야나부툴 사이트 (작성)
  • 리틀파이터 프로젝트
  • 유튜브
  • 야나부 팜
  • 투자

 

1. 갓즈컴바인 (https://godscombine.com)

작년10월쯤부터 했고, 갓즈언체인드 거래소 웹페이지를 만들었다. 나름 잘 만들었고, 나는 거래소로 이것만 사용한다. 적어도 내 수수료는 아낄 수 있었다. 내 사이트는 한달에 5번은 수수료가 0%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홍보해봤다. 수익은 $300 정도 벌긴했다. 다만, 사용자들이 내 거래소를 신뢰하지않았고, 다른 경쟁자 거래소들도 있었다. 이 거래소를 잘 홍보해보면 좋을것 같긴한데, 홍보하기가 어렵다. 한국사람이라도 이 겜을 한다면 한국사람들에게 홍보할텐데, 한국사람은 나밖에 없는것 같다. 다만, 여기서 더 업그레이드 한다고 사람들이 많이 들어올까 싶은게 현실이라 잠깐 스탑이다.

 

완성도를 높이는 차원에선 사실 없다. 카드를 사고 판다는 것에 대해서는 잘 동작한다. 더 개발한다면 덱빌더를 만들고 싶긴하다. 내 사이트에서 덱을 만들수있도록 도와주고, 덱 만든김에 여기서 카드사기를 바라는 정도?? 당장은 잠깐 스탑이다.

 

 

https://godscombine.com

만족도:⭐️⭐️⭐️⭐️

수익성:⭐️⭐️

 

2. GC 덱트래커

하스스톤 덱트래커와 비슷한 느낌으로 갓즈언체인드 덱트래커를 만들었다. 그나마 이것도 최소기능으로는 나름 잘 동작한다. 실제로 쓰고싶어하는사람도 많다. 다운로드도 꽤 된것 같다. 얘는 좀더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만 해도 사람들이 많이 쓸것 같다. 갓즈언체인드의 덱트래커가 이거 하나밖에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많이 쓴다면 만족도는 높을것 같으나, 이게 실제 수익으로 돌아올것 같은 느낌은 아니다.

 

완성도 높이는 차원에서 하나 해본다면, 덱을 저장하고 승률을 기록하는것 정도 추가해보고 싶다.

 

 

만족도:⭐️⭐️⭐️⭐️

수익성:⭐️

 

3. 야나부 툴 사이트

복리계산기, 시간변환기 같은걸 많이 만든다. 한페이지짜리로 여러개 만든다. 그리고 광고를 붙인다. 다만 이게 내 실력에 도움이 되는 일인가 싶은 느낌이 있다. 이번에 디스코드 시간변환기를 만들었는데, 사람들이 전혀 쓸것같지 않은것을 만들었다. 약간 사람들이 많이쓸만한것을 만드는 연습이라고 생각하고 만들어볼만하다. 수익성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을 만든다면 잘 될꺼라고 생각한다.

 

- 영어 위주로 만들어보겠다. 한국유저 말고 영어 유저 타겟팅 해보자. 혹은 둘다 만든다.

 

 

만족도:⭐️⭐️

수익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