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으로 부자되기/BTC 라이트닝네트워크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갑 만들기, 결제하기)

야나부짱 2023. 3. 26. 19:29

라이트닝 결제

비트코인으로 결제해본적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으로 결제한다고 생각하면, 수수료 너무 비싼거 아닌가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근데 이 라이트닝 체인을 활용하면 수수료 거의 0원으로 100원단위로도 비트코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해봤습니다. 이번 라이트닝콘에서 커피를 사먹거나 술을 사먹을때, 비트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결제를 받는 사람이 QR코드를 보여주면 제 라이트닝 지갑에서 그 QR코드를 찍고 confirm누르면 전송됩니다. 저는 이번에 비트코인 지갑 설치부터 입금, 결제까지 모두 해봤는데요,

 

설치부터 결제까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방법

1. 비트코인 지갑을 설치합니다. (개인적으로는 Bitcoin Beach를 추천드립니다.) 기타로 muun, wallet of satoshi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치는 스테이블 코인으로 바꾸는 기능이 있어서 딱 비트코인 산 금액으로 갖고있을 사람이라면 쓰기 좋습니다.

 

 

지갑을 설치하고 계정을 만들고요, receive를 누르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아래 왼쪽이미지에서 비트코인 온체인 (bitcoin onchain address)를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처럼 회색으로 바뀝니다. copy를 누르면 비트코인 주소가 나옵니다.

 

2. 업비트나, 바이낸스같은 거래소에서 이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전송한다.

이때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3. 비트코인을 받게되면 금액이 생기게 됩니다. 가게에서 보여주는 QR code로 코인을 보내면 됩니다.

이번에 맥주를 사마시는데요. 35000vnd 동을 달라고 하더라고요. 이런식으로 QR코드를 보여주면 제 지갑에서 저 QR코드를 scan 하면 전송이 됩니다. 참 쉽죠! 35000 vnd면 1700원 정도됩니다. 이 1700원 결제를 할때, 저는 수수료를 전혀 안내게 됩니다.

 

 

질문 있으면 댓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