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으로 부자되기/알트코인

2023년 IMX 이뮤터블 immutable 거래 리워드 받는 꿀팁

야나부짱 2023. 2. 13. 02:51

직접 거래 리워드 보상 받아본 후기 

imx에서 nft 거래를 할 경우 매일 IMX를 보상을 준다. 이 보상을 받기 위해, 자전거래 (wash trading)이 계속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전거래를 하면 수수료를 내게 된다. 그럼에도 계속 하는 이유는 내는 수수료보다 받는 리워드가 더 크기 때문이다.

 

이론상 gods unchained의 diamond 카드를 $10000만큼 거래하면 수수료가 2.5%이기 때문에 $250가 수수료가 나간다. 하지만, 보상으로는 매번 다르지만 $260-270 정도를 받는다. 그러면 하루에 $10-20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이걸 계정 10개로 한다면 하루 $100까지 땡길 수 있다.

 

내가 직접 해봤는데 하루에 $18달러 벌 수 있다. 자전거래 계정을 늘릴수록 더 벌 수 있긴 하다. 하지만 수익이 줄어들 수 있다. 왜냐하면 이 리워드는 거래를 한사람들이랑 나눠갖기 때문에, 거래량이 많은날에는 내가 받을 IMX가 줄어든다.

 

거기다가 imx를 이더리움 네트워크로 다시 가져와야하고, 그걸 팔아서 현금화 하는 과정을 보면 수수료가 또 발생한다. 이런 수고들을 감수하고 하기엔 보상이 적다고 느껴진다. 아닌가 하루 $100씩 땡기면 해볼만한가? ㅋㅋㅋㅋ 고민이다.

 

적은 금액으로 할수록 왔다갔다 거래를 많이해야한다. 손에 $10000 있다면 그냥 한 두번 하는걸로 보상을 받을수있다. 딱 클릭 2번으로 $10씩 버는거다. 이런 생각을 하면 이거 거래봇이라도 만들어야하나싶다.

 

 

룰은 이 링크에있다. https://imx.community/rewards

 

주의사항

주의해야할 사항을 알려주겠다. 나는 처음했을땐 손해를 봤다. 룰을 제대로 안지키면 그렇다. 

1. 하루에 $10000까지 보상을 받는다.

2. 거래된지 하루가 지나지 않은 NFT를 거래하면 보상에서 제외된다. (2번 룰을 몰랐다.)

3. IMX 가격이 떨어지면 내가 낸 수수료가 보상보다 더 커질수가 있다.

4. marketplace 0%로 거래해야한다. 무슨말이냐면 딱 2.5% 수수료만 내야 수익을 만들수 있다. 나는 직접만든 거래소를 활용하여 수수료를 아끼고 있다. https://godscombine.com

 

룰에 적혀있는 보상을 보면 선형 그래프의 리워드가 아니다. 이 리워드 그래프의 의미는 조금 거래하는 사람보다 많이 거래하는 사람을 우대한다. 정도로 볼 수 있다. 특히 $9000을 거래해도 선형으로 할 경우의 보상보다 적게 받는다. 무조건 $10,000을 거래해야지 최적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걸로 봤을때, imx는 약간 거품이 있다.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생기는건 줄 알았지만, 사실은 소수의 사람이 자전거래를 함으로써 생기는 거래량인것이다. 리워드 준다고 해서 새로 들어오는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이게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방향이라고 보지는 않는다. 

 

 

imx와 open sea 비교

imx를 어떻게 해야할까? opensea와 비교했을때 imx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은 400 eth정도이다. 이건 opensea에서 발생하는 거래량에 비하면 굉장히 작다. 거기다 imx는 대부분 자전거래일 수 있다. 내가 봤을땐 imx 토큰은 가치는 unique한 trade volume에 기반한다고 볼 수 있다. 자전거래 뺀 거래량이 많아질수록, imx토큰 가치는 올라간다. 그럴수 있는가?

 

나는 어느정도 yes라고 본다. 자전거래에 대한 것도 어느정도 막아놨다. 하루에 $10,000씩 열심히 거래하는 사람을 욕할 필요는 없을것 같기도 하고.. 그 노력에 고맙다고 말할수도 있다. 사실상 허용해줬다라고 봐야한다. 내가 사고판다는데 무슨상관이야? 이런느낌?? 이걸 막으려면 아예 보상 그래프를 바꾸거나 보상을 수수료보다 조끔주면 된다.

 

내가 갓즈언체인드를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몇개 게임이 여기서 성공한다면 imx가치도 많이 오를꺼라고 본다. 이더리움의 레이어2라는게 오히려 다른 레이어1 체인들보다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근데 eth가 수수료가 많이 싸지면서, 굳이 필요하냐 싶다만은 싼것들을 사고팔때도 수수료를 내고싶지 않은 프로젝트에 대해 imx는 좋은 선택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