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담 다낭에 컨퍼런스 참여하고 주말에 쉬었습니다. 다낭은 한 4년전에 여행간적이 있었는데, 다시와도 너무 좋네요.
몇가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롯데듀티프리 (면세점)
먼저 다낭 오자마자 롯데 duty free 면세점을 찾아가세요. 미케비치 근처에 있습니다. 거기엔 향수, 화장품, 썬글라스, 각종 선물거리들을 팝니다. 할인도 많이되고요. 여권은 꼭 가져가야합니다. 여기서 사면 따로 짐을 챙길필요도 없고, 한국돌아갈때 찾아가면됩니다.
택시 한 1만원정도 탈수있는 티켓이랑 마사지 1시간반짜리 받을수있는 티켓도 공짜로 하나 줍니다. 거기다가 공항에서 30분마사지받는 티켓도 하나 주고요. 왠만하면 한번 들려서 선물사면 괜찮아보이더라고요.가격도 쌉니다.
2. 한시장
다른건 몰라도 나이키 티셔츠 (면 말고), 크록스, 슬리퍼, 코끼리 츄리닝 바지 정도는 좀 사도 좋은것 같네요. 가성비 최고
안에 편하게 입기 좋고 이거면 베트남에서 옷안사고 돌아다닐수있습니다. 나이키 티셔츠만 10장 사서 5일동안 입었네요.
3. 그랩
가기전에 그랩설치하세요. 베트남 택시를 그랩으로 잡아서 타면 되게 쌉니다. 택시타고 흥정할 필요없이, 그랩으로 택시타면 미리 금액도 알 수 있습니다. 또, 그랩으로는 차도 타고, 오토바이도 탈 수 있는데요. 오토바이 한번쯤 타보는것 추천합니다.
4. 라운지 활용
라운지를 활용할 수 있다면 활용하세요. 카드 혜택 확인해보고, 라운지 사용가능한지 보시면 좋습니다. 이번에 카드혜택 활용해서 다낭 라운지 가봤는데요, 편한 소파에서 쉴수 있고 간단한 뷔페, 음료, 맥주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